사금융 담보 대출 LTV99% 알아보기 전 주의사항

사금융 담보 대출 LTV99% 알아보기 전 주의사항 입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거나, 기존 보유하고 있는 담보대출의 한도가 은행 및 2금융권에서 이용이 어려운 분들이 마지막으로 알아보는 단계 입니다.

사금융 담보대출 이란?

이 글에서 이야기 하는 사금융의 범위는 법정이자제한법을 준수하는 정식등록된 업체에 한정 됩니다. 따라서 연이율은 연19.9%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대부업체라고 부르기도 하며 3금융 또는 사금융이라고 불리는 금융사들을 모두 총칭하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금융 담보 대출 신청자격

자격 조건은 담보를 설정하는 것으로 은행 및 2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한도 부분에서는 유리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소득확인이 가능했을 때, 자격 대상이 되며 연체중인 경우도 상황에 따라 승인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단, KB시세가 등재가 되어 있는 아파트를 대상으로 했을 때 유리 합니다.

현재 개인회생을 하고 있다 하더라도 일부 금융사에서는 19.9% 수준으로 한도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소득 및 재직 확인이 가능하다면 조금 더 유리하며, 증빙이 불가하더라도 아예 접수를 하지 못하는것은 아닙니다.

사금융 담보 대출 금리

금리는 담보 대출 이라 하더라도 시중 은행과 단순 비교를 하자면 높은 수준 입니다. 평균 10%~19% 이내이며 LTV 사용 범위에 따라 달라 집니다.

대부분 사금융권을 알아보는 분들이 LTV80% 또는 90% 가까이 사용을 하고자 하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10% 이상을 생각하고 신청해야 합니다.

동일한 기준으로 사금융을 알아보기전 저축은행 및 2금융권에서도 가능할 수 있으니 통합적으로 비교 후, 가능 금융사를 찾는것 또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금리를 1%라도 낮출 수 있다면 이와 같은 방법을 고려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담보대출금리비교

 

최근 사금융 담보대출 흐름

부동산 시세가 하락하면서 2021년 상반기 까지 보여주었던 흐름은 분명히 아닙니다.

작년만 하더라도 LTV 100% 까지 잡아주기도 했지만 현재는 90% 까지 가능한곳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선순위 채권이 아닌 2순위 또는 3순위 까지 넘어가기 때문에 자금 회수를 하는데 있어 금융사 또한 고민을 하고 있는 단계라고 보여 집니다.

대안책

아파트 소유자가 부부가 서로 동의 하에 생활안정자금 목적 또는 사업자금을 받고자 한다면 배우자 명의로 무설정아파트론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는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금융대출을 알아본다는 것은 신용이 좋지 않거나 기존 부채가 많아 더이상 한도 발생이 되지 않아 금리가 높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신청하는 분들이 대부분 입니다.

하지만 배우자의 신용도가 좋고 부채가 적거나 없다면 아파트를 대상으로 설정없이 신용대출을 신청 할 수 있고 당일 승인까지도 가능하니 이 부분도 함께 체크해 보셨으면 합니다.

단, 여기에는 전제 조건이 필요한데 사용하고자 하는 자금이 3천만원 ~ 6천만원 정도 일 때,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무담보 하우스 론 상품정보|가족명의 아파트 신용대출 무직자 가능

2022년 하반기 현재는 100% 도는 99%까지 담보 설정이 가능한 금융사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

또한 매월 상한제를 시행하고 있어 일정 한도가 소진되면 업무를 중단하는 금융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반드시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기관을 통해 알아봐야 합니다. 마지막 단계인 사금융을 통해 주택담보대출을 받는 다면 10% 이상 금리가 예상 됩니다.

그 전에 앞서 언급해드린 무설정론 또는 사용 하더라도 갈아타기를 항상 염두해 두고 기간 및 비중을 조절해야 합니다.

담보대출금리비교

(Visited 90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