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추가대출 후기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은 사업자라면 KB부동산시세의 95%까지, 개인이라면 KB부동산시세의 70%까지 가능한 담보대출 입니다.

온라인으로 간편한게 신청할 수 있는 SBI의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조건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아파트형 연립주택을 보유한 고객으로 만 19세 이상의 개인이나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가계대출은 소득증빙이 가능하여야 하고, 사업자대출은 사업자등록 확인이 필요합니다.

NICE 신용평점 430점 이하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신용점수표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한도

  • 가계대출: KB부동산이나 한국부동산원 기준으로 아파트 시세의 70%까지, 최대 8억원까지 가능
  • 사업자대출: KB부동산이나 한국부동산원 기준으로 아파트 시세의 95%까지, 최대 20억원까지 가능

담보물의 평가금액이나 고객의 연소득, 기존대출 여부 등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감정가는 1순위는 KB부동산시세의 일반 거래가 이내, 2순위는 한국부동산원 시세의 중간가 이내, 3순위는 당행과 협약된 감정평가법인의 담보감정평가액 이내에서 결정됩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가계대출과 사업자대출이 서로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이 다릅니다.

  • 가계대출: 최소 10년 ~ 최대 30년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 사업자대출: 5년 /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가계대출의 경우,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적용되지 않으니 이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년 이내 중도상환시, 상환금액의 2%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연장시에는 면제됩니다.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신규대출 기준으로 연 6% ~ 12%대에서 이루어집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적용받는데, 기준금리는 매월 발표하는 신규COFIX 금리로 적용됩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및 담보물건 평가에 따라 차등적용 되며, 최저 3.7% ~ 최고 7.3% 까지 입니다.

LTV 70%이하로 대출 취급시에는 가산 금리 0.2% 적용되며, 고정금리 선택시 1%, 후순위 대출 취급시 1% 가산 될 수 있습니다.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후기

실제 2022년 9월을 기준으로, SBI저축은행에서 아파트를 담보로 대출을 받은 고객들의 최저금리는 6.6% ~ 최고금리는 11.3% 였습니다.

분할상환방식은 6.15% 였습니다.

SBI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근 1금융권에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도 5%대임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금리라고 생각됩니다.

주의사항

같은 담보물로 대출을 받더라도 가계자금 목적인지 사업자금 목적인지에 따라 한도나 상환방식, 금리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연준의 금리 인상 발표 직후 경기 흐름이 좋지 않습니다.

이창용한국은행 총재는 기존까지는 0.25%씩 금리를 인상하겠다고 밝혔었지만 미국의 금리인상과 고환율을 잡기 위해 빅스텝을 밟을 수도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걱정되는 점은 부동산 가격은 연일 하락하고 있다는 점이죠.

한국부동산원 발표를 보면, 갈수록 아파트 가격의 하락폭은 점점 커지고 있으며, 서울은 17주 연속 하락 중이고, 전국아파트 가격도 인천아파트는 0.29%, 경기는 0.25%, 세종은 0.44% 하락했습니다.

시도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변동률

이런 상황은 쉽사리 끝날 것 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10월로 예정된 한은의 금리발표까지 겹쳐지면 더 부동산경제에 충격으로 올 수 있습니다.

일부 금융사에는 0.7%의 금리인상이라는 공지가 내려온 상태라는 소문까지 돌고있는 상황입니다.

주택담보대출은 담보물의 시세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빠른 결정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Visited 21 times, 1 visits today)

Leave a Comment